집에서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해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나 지인, 가족이 집에 방문한 경우 와이파이 연결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집 와이파이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는데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확인하는데 번거로움이 발생되는 것을 원치않는다면 와이파이 접속환경을 QR코드로 만들어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QR코드가 좋은 이유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한번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계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별도로 적어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불편함을 무릎쓰고 아파트 천정에 위치한 공용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하거나, TV 뒤쪽으로 숨겨둔 공유기를 꺼내어 비밀번호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한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우리집 와이파이 환경을 QR코드로 만들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QR코드 만드는 방법
와이파이 연결을 위한 비밀번호는 최소 10자리 이상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가 섞여 있어 관리하기가 불편한 것이 현실입니다.
비밀번호를 틀려서 접속에 어려움을 겪을필요 없이 QR코드로 만들어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①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켠 후 우리집 와이파이를 선택해 줍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② 와이파이 좌측 하단에 QR코드를 눌러주면 우리집 WIFI에 바로 연결가능한 QR코드가 만들어 집니다. Quick Share를 눌러 지인이나 가족에게 전송도 가능하며, 캡쳐를 해서 손쉽게 우리집 WIFI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찾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이제는 비밀번호 없이도 우리집 와이파이를 손쉽게 이용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활용하여 번거로움 없는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